본문 바로가기

Reviews/Etc.

Beyond Wrestling "Americana" Review









0. CZW Showcase 4 Way Elimination : Latin Dragon(0) vs. David Starr(0) vs. Shane Strickland(0) vs. Sozio(0)


공이 울리자 소지오가 나머지 세 선수를 툭툭 밀치며 도발합니다. 소지오가 데이빗 스타를 링 밖으로 내보낸 뒤 스트릭랜드와 라틴 드래곤을 넘어뜨리네요. 이에 라틴 드래곤과 쉐인 스트릭랜드가 합세하여 소지오를 공격하고 데이빗 스타가 링 안으로 돌아와 소지오를 밖으로 내쫓습니다. 라틴 드래곤이 로프워크 후 데이빗 스타를 암드래그로 넘기고, 쉐인 스트릭랜드를 틸트휠 헤드시져스로 공격합니다. 소지오가 사이드 헤드락에 이은 숄더 태클로 라틴 드래곤을 넘어뜨립니다. 로프워크 후 낮은 드롭킥을 작렬하는 라틴 드래곤. 라틴 드래곤이 소지오를 링 밖으로 넘긴 뒤 에이프런으로 나가 문썰트 플란챠를 선보입니다! 스트릭랜드와 데이빗 스타는 링 안에서 경기를 펼칩니다. 데이빗 스타가 세컨 로프에서 뛰어드는 스트릭랜드를 잡아 져먼 슈플렉스!! 브릿지 핀 1-2. 스타의 코너 런닝 포어암. 소지오가 스타에게 런닝 야쿠자 킥!!! 소지오가 스트릭랜드를 프론트 슈플렉스로 코너에 주저앉은 스타에게 던집니다!! 라틴 드래곤이 소지오에게 낮은 토라스 킥 날린 후 라 마히스트랄 핀 1-2-3! 첫번째 탈락자는 소지오입니다.


코너로 달려드는 라틴 드래곤을 피한 스트릭랜드! 스트릭랜드가 아주 멋진 로프워크 후 스타에게 드롭킥 작렬합니다! 데이빗 스타가 링 밖으로 달려드는 스트릭랜드를 피합니다. 스트릭랜드가 스타의 수어사이드 다이브를 엔지그리로 카운터 한 뒤 탑로프 하이 크로스바디! 스타가 몸을 돌려 커버 1-2! 관중들은 Beyond Wrestling을 외칩니다. 데이빗 스타가 3연속 알라배마 슬램을 작렬합니다!! 커버 1-2!! 보스턴 크랩을 거는 스타! 고각도로 기술을 거는 스타! 라틴 드래곤이 데이빗 스타에게 엔지그리 작렬! 스트릭랜드가 스타를 Swerve Stomp로 밟아버립니다! 커버 1-2-3!! 데이빗 스타가 두 번째 탈락자입니다.


서로 동시에 빈타를 갈기는 스트릭랜드와 드래곤! 타격기 공방이 이어집니다. 스트릭랜드의 바이씨클 킥! 라틴 드래곤의 엄청난 팝업 미치노쿠 드라이버!! 커버 1-2! 스트릭랜드가 라틴 드래곤의 몸을 굴린 뒤 액스 킥!! 커버 1-2! 스트릭랜드의 슬링샷 플립 파일 드라이버!! 커버 1-2! 관중들이 This is awesome을 외칩니다. 드래곤이 탑로프 더블 붓 스텀프를 피한 뒤 토쳐렉 into 싯아웃 페이스버스터 슬램을 작렬합니다!! 커버 1-2-3.


승자 : 라틴 드래곤(+2)

경기 시간 : 8:32

별점 : ***. 의외로 정말 재밌었던 경기였습니다. 페이탈 포웨이 스타일이 아니라 조금 기량이 떨어지는 선수는 먼저 탈락할 수도 있는 일리미네이션 룰이었기에 더 재밌지 않았나 싶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생각보다 괜찮은 활약을 보여준 소지오이긴 했지만 나일스 영 때부터 늘지 않는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준 그가 가장 먼저 탈락한 것은 다행이었습니다. 데이빗 스타는 3연속 알라배마 슬램을 작렬시키는 등 파워나 기술적인 면에서 정말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스트릭랜드가 아니라 라틴 드래곤이 승리한 것은 다소 의외였습니다.


경기 후 스트릭랜드와 라틴 드래곤은 악수를 나누고 링을 떠납니다.






1. There Must Be A Winner : Drew Gulak(+11) vs. Chris Dickenson(+10)


이 경기의 심판은 브라이스 렘스버그입니다. 힘싸움 그리고 체인 레슬링이 펼쳐지다 굴락의 기습 스쿨보이 롤업 핀 1-2. 빠른 리스트 락 공방으로 경기의 템포를 올리는 두 선수. 크리스 딕킨슨이 숄더 태클로 굴락을 넘어뜨립니다. This is wrestling 챈트가 나오는군요. 딕킨슨이 강력한 챱으로 굴락을 몰아붙입니다. 굴락이 코너로 달려오는 딕킨슨에게 발을 들어보인 뒤 런닝 크로스라인! 커버 1-2. 격투기처럼 서로 우위 포지션을 점하고자 하지만 쉽지 않은 두 선수. 딕킨슨이 굴락의 왼팔을 잡고 넘어뜨립니다. 굴락의 기습 잭나이프 핀 1-2. 굴락이 강한 타격기로 다시 굴락을 몰아붙이지만 굴락이 딕킨슨의 왼팔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굴락의 노던 라이츠 슈플렉스 브릿지 핀 1-2, 변형 암바를 시도하는 굴락. 딕킨슨이 바로 로프에 발을 올립니다. 딕킨슨이 굴락의 복부에 니 리픝를 꽂아넣은 뒤 팔콘 애로우를 작렬합니다! 굴락의 등짝을 걷어차는 딕킨슨! 딕킨슨이 굴락의 챱에 엄청난 빈타로 응수합니다! 굴락이 딕킨슨의 파워밤 시도에 후지와라 암바로 카운터합니다! 딕킨슨이 몸을 돌려 빠져나오긴 했지만 이어진 팔 공략에 힘들어합니다. 굴락의 빈타! 굴락이 코너 런닝 크로스라인 후 바디 슬램으로 딕킨슨을 로프에다 던집니다. 굴락의 스텀프에 바로 일어나 로우 킥으로 반격하는 딕킨슨. 딕킨슨이 피겨 포 레그락을 겁니다. 몸을 돌린 굴락! 굴락이 사이토 슈플렉스를 작렬합니다!! 커버 1-2. 딕킨슨이 싱글 레그 테이크다운으로 굴락을 넘어뜨린 후 런닝 엘보우 어택. 딕킨슨이 코너로 달려오는 굴락에게 발을 들어보인 뒤 에이프런으로 나가 선셋플립 롤업 핀 1-2, 그대로 굴락을 들어 파워밤을 작렬하는 딕킨슨!! 커버 1-2. 힘겹게 일어나는 두 선수. 타격기 공방을 펼칩니다. 딕킨슨의 연속된 빈타! 딕킨슨이 엄청난 런닝 크루씨픽스 밤으로 굴락을 던집니다!! 커버 1-2! This is awesome을 외치는 관중들! 딕킨슨이 굴락을 탑로프에 앉힙니다. 이 때, 굴락이 암바를 시도하려다 링 밖으로 떨어지고 맙니다!! 링사이드에 있던 레슬러들과 심판이 순간 다가와 상태를 살핍니다. 



딕킨슨이 굴락을 링 안으로 들여보낸 후 커버 1-2. 굴락의 기습 롤링 엘보우! 엘보우 샷! 한 번 더! 굴락이 스냅메어로 딕킨슨을 눕힌 뒤 드래곤 슬리퍼! 딕킨슨이 몸을 굴려 빠져나온 뒤 고각도 져먼 슈플렉스 작렬!! 커버 1!! 굴락이 번떡 일어납니다. Gulak을 외치는 관중들. 굴락의 엘보우 샷! 연속 챱! 딕킨슨의 엘보우 샷! 딕킨슨이 다시 파워밤 시도했으나 굴락이 뒤로 빠져나온 뒤 드래곤 슬리퍼!! 딕킨슨이 2카운트에서 팔을 들어보입니다. 니 리프트로 빠져나온 딕킨슨. 두 선수의 챱 공방. 엘보우와 킥을 주고받는 두 선수! 두 선수의 경이로운 타격기 공방은 굴락의 롤링 엘보우로 마무리됩니다!!! 굴락의 커버 1-2-3!!!


승자 : 드류 굴락

경기 시간 : 15:00

별점 : ****. 크리스 딕킨슨은 어김없이 자신의 파워무브들을 거침없이 선보이며 경기를 지배했고, 드류 굴락은 딕킨슨의 왼팔을 노리는 전략으로 딕킨슨의 파워에 잘 대응해나갔습니다. 드류 굴락이 탑로프에 앉아있다가 위험하게 떨어진 것을 기점으로 이후 굴락이 보여준 파이팅 스피릿은 정말 대단했고 마지막 두 선수의 타격기 공방은 소름이 전율이 일 정도로 경이로웠습니다. 오프닝이라기엔 지나치게 좋은 경기였습니다.


멋진 경기를 펼친 두 선수는 경기 후 악수를 나누며 서로를 인정합니다. 관중들은 박수를 보내줍니다. 딕킨슨은 진심으로 팬들에게 감사한다는 말을 전한 뒤 링을 떠납니다.





2. Winner Takes All : Team Tremendous(댄 배리(+7) & 빌 카(+2)) vs. EYFBO(마이크 드래즈틱(-1) & 엔젤 오티즈(-1)) vs. M1NUTE MEN(데빈 블레이즈(+2) & 타미 트레인렉(+2))  vs. DA Hoodz(데이비 캐쉬(0) & 크리스 파이로(0))


경기 전 팀 트리멘더스는 EYFBO와 더 후즈의 몸을 검사합니다. 댄 배리와 오티즈가 먼저 경기에 임합니다. 댄 배리가 오티즈의 헤드시져스에 머리를 빼고 오티즈의 뽀글머리를 거칠게 쓰다듬네요. 춤을 추기도 하며 약간 장난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오티즈와 배리. 댄 배리가 사이드 헤드락을 건 뒤 Holy S**t 챈트를 유도하는 어이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댄 배리가 오티즈를 넘어뜨린 뒤 로우 드랍킥을 날리네요. 오티즈를 코너에 몰아넣고 위협하는 댄 배리. 그리고 태그해 들어와 역시 오티즈를 위협하는 빌 카. 빌 카가 연속 코너 크로스라인 후 강력한 크로스라인으로 오티즈를 쓰러뜨립니다. 곤경에 처한 오티즈. 빌 카가 엄청난 오버헤드 챱으로 오티즈를 공격합니다. 숏암 크로스라인! 점핑 레그 드랍! 커버 1-2. 댄 배리와 태그. 빌 카가 오티즈를 바디 슬램으로 메칩니다. 댄 배리의 슬링샷 스플릿 레그드 문썰트!! 커버 1-2. 댄 배리의 트러스트 폴 센턴. 커버 1-2. 오티즈가 STO로 반격합니다! 블라인드 태그로 들어온 드래즈틱이 오티즈의 등을 밟고 문썰트 작렬! 커버 1-2. 로프워크후 깔끔한 드랍킥을 날리는 드래즈틱. 커버 1-2. 오티즈와 태그합니다. EYFBO의 더블 팀 플랩잭! 더블 팀 로우 드랍킥. 커버 1-2.  댄 배리가 링 밖으로 빠져나갑니다. 데빈 블레이즈가 EYFBO에게 탑로프 썸머쏠트 더블 크로스라인을 작렬합니다!! 크리스 파이로가 블레이즈의 점핑 스핀 킥을 피한 뒤 로우 드랍킥. 다 후즈가 블레이즈에게 더블 팀 무타락/로우 드랍킥 콤비네이션을 선사합니다. 토미 트레인렉에게는 킥과 낮은 니 스트라이크를 날리는 다 후즈. 커버 1. 트레인렉의 눈을 할퀴고 캐쉬와 태그하는 파이로. 트레인렉이 달려오는 파이로를 숄더 스루로 넘긴 뒤 캐쉬를 STO로 공격합니다. 블레이즈가 트레인렉의 등을 밟고 파이로에게 점핑 드랍킥을 작렬하며 캐쉬의 위로 센턴으로 떨어집니다! 미닛 멘이 파이로에게 더블 팀 엔지그리 콤비네이션 작렬! 더블 팀 라이트닝 스파이럴/블록버스터 콤비네이션!!!




링 밖에 있던 Da Hoodz가 섬머쏠트 센턴으로 뛰어드는 블레이즈를 그대로 잡고 수어사이드 다이브를 시도하던 트레인렉에게 파워밤으로 던져버립니다. 엔젤 오티즈의 수어사이드 다이브! 드래즈틱이 링 밖의 선수들에게 트리플 점프 플리핑 플란챠로 몸을 던집니다!! 300파운드 거구의 빌 카가 슬링샷 토페 콘 히로로 몸을 던집니다!!! 파이로가 링 밖에 있는 기둥을 이용해 오티즈에게 엄청난 허리케인라나!! 링 안에서는 블레이즈가 댄 배리에게 폴리쉬 해머를 날립니다. 댄 배리가 탑로프를 오르던 블레이즈를 공격하고 에이프런으로 나가 세컨 로프를 오릅니다. 댄 배리가 슈퍼 크루씨픽스 밤을 시도하는데 블레이즈가 허리케인라나로 반격하며 링 밖의 선수들 위로 떨어집니다!!!! 엄청난 링 밖 다이브들입니다!!! Beyond Wrestling을 외치며 관중들이 열광합니다!!! 



링 안에서 드래즈틱과 트레인렉이 공방을 펼칩니다. 드래즈틱이 탑로프를 오르던 블레이즈에게 엔지그리 작렬! 블레이즈가 탑로프 다이빙 드래즈틱에게 렁블라워를 시도했으나 잡고 버티는 드래즈틱! 파이로가 블레이즈에게 엄청난 슈퍼 다이빙 백크래커 작렬!! 트레인렉은 드래즈틱에게 져먼 슈플렉스!! 커버 1-2. 다 후즈가 트레인렉에게 더블 팀 슈퍼킥을 날립니다. 블레이즈에게 더블 팀 스파이크 툼스톤 파일 드라이버를 선사하는 다 후즈! 커버 1-2, 드래즈틱이 센턴으로 끊습니다. 파이로에게 DDT 작렬하는 오티즈!! 드래즈틱의 런닝 플리핑 파일 드라이버!! 커버 1-2, 댄 배리가 끊습니다. 댄 배리가 오티즈에게 리버스 DDT! 빌 카가 드래즈틱에게 스피닝 사이드 슬램!! 커버 1-2, 오티즈가 끊습니다. 빌 카가 코너로 달려오던 오티즈를 그대로 잡아 스쿰 슬램으로 메칩니다. 팀 트리멘더스의 더블 팀 휠배로우 더블 붓 스텀프 페이스버스터 콤비네이션!! 빌 카의 커버 1-2-3!!!


승자 : 팀 트리멘더스

경기 시간 : 15:36

별점 : ****. 대단한 Spotfest였습니다.



경기 후 관중들은 That was awesome을 외칩니다!! Da Hoodz를 제외한 나머지 세 팀은 서로 악수를 나눕니다.





3. Aaron Epic & Dave Cole(슈거 덩커튼의 대타) vs. Le Tabarnak de Team(마티유 생 쟈크 & 토마스 두보아)


일단 덩커튼의 부재로 홀로 경기를 치루게 된 에픽이 홀로 쟈크와 두보아를 상대로 맞섭니다만 역시 숫적열세를 이겨내지 못합니다. TDT의 더블 팀 릴리즈 버티칼 슈플렉스. 쟈크와 두보아 모두 꽤 큰 선수들이기에 에픽이 더욱 힘들어보아네요. 이 때, 로프워크하는 에픽의 발을 링 밖으로 끌어내리는 데이브 콜. 데이브 콜이 애런 에픽의 태그 파트너로 나섭니다! 아이리쉬 휩으로 TDT의 두 선수가 링 중앙에서 부딪치게하는 에픽과 콜. 에픽과 콜의 더블 팀 러시안 레그스윕/크로스라인 콤비네이션! 에픽과 콜이 쟈크를 더블 팀 코너 런닝 야쿠자 킥/엔지그리 콤비네이션으로 공격합니다. 에픽의 커버 1-2. 에이프런에서 에픽의 등을 무릎으로 공격하는 두보아. TDT가 에픽을 더블 팀 엘보우로 쓰러뜨린 뒤 변형 플랩잭 페이스버스터 슬램으로 에픽을 덜어뜨립니다. 블라인드 태그로 들어왔던 두보아의 커버 1-2. TDT가 경기를 지배하기 시작합니다. 관중들이 퀘백 출신인 TDT를 의식해 미국 국가와 헐크 호건의 테마곡이었던 I'm a real American을 부릅니다. 마티유가 관중들을 의식해 빅붓을 날린 뒤 레그 드랍을 작렬시킵니다. 애런 에픽이 호건처럼 헐크 업을 하네요.스터너를 작렬하며 반격하는 에픽! 듀보아가 링 안에 들어와 에이프런의 데이브 콜을 밀어냅니다. 에픽이 달려오는 마티유를 피해 링 밖으로 넘긴 뒤 에픽에게 엘보우샷! 블라인드 태그한 데이브 콜이 링 안으로 들어오며 두보아에게 토네이도 DDT!! 커버 1-2. 콜이 에이스크러셔를 작렬합니다! 커버 1-2. 에픽과 태그. 에픽이 두보아의 등을 탑로프 더블 붓 스텀프로 밟습니다. 콜의 커버 1-2, 마티유가 끊습니다. 콜과 에픽이 마티유에게 더블 팀 팝업 니 리프트를 작렬했으나 니어폴에 그칩니다. 두보아가 콜에게 런닝 엘보우. 마티유는 에픽에게 롤링 엘보우. 콜에게는 런닝 엘보우. 이어지는 두보아의 버클 밤. TDT가 탑로프에서 뛰어드는 에픽을 낚아챈 뒤 콜에게 버클밤으로 던집니다. TDT의 더블 팀 알라배마 슬램. 두보아의 커버 1-2-3.


승자 : 르 타바흐낙 데 팀

경기 시간 : 10:20

별점 : **1/2. TDT가 데뷔전에서 승리하긴 했지만 그냥 전형적인 스타일의 태그팀 경기로 깊은 인상을 남기지는 못했습니다. 앞의 두 경기가 워낙에 뜨거웠던데다 남아있는 빅매치들이 많았기에 잠시 쉬어가는 성격의 경기로 느껴졌습니다.




4. Bohemian vs. Brute : Colt Cabana(0) vs. Jaka(+8)



이 경기의 심판은 브라이스 렘스버그입니다. 카바나가 자카의 킥을 막지만 자카의 맨발이 더러워서인지 인상을 찌푸리며 수건에 손을 닦습니다. 이에 자기의 발을 핥는 자카. 관중들은 You sick f**k을 외칩니다. 카바나가 자카를 싱글 레그 테이크다운으로 쓰러뜨린 뒤 자카의 발냄새를 맡습니다. 브라이스의 얼굴을 자카의 맨발에 갖다대는 카바나! 자카가 카바나의 등을 긁습니다. 자카가 카바나를 더티하게 공격하네요. 카바나가 백 바디 드랍을 시도하는 자카를 일으켜 당수챱! 하지만 자신의 손이 더 아픕니다. 자카가 더블 챱 작렬 후 특유의 플라잉 보디 프레스 핀 1-2. 자카가 코너로 달려오는 카바나를 피하고 점핑 넥브레이커 작렬합니다. 한바퀴 구른 뒤 점핑 헤드벗 드랍! 커버 1-2. 맨발을 카바나의 안면에 들이미는 자카! 카바나의 오른쪽 어깨를 짓누르는 자카. 카바나가 빠져나왔지만 자카가 카바나를 오버 헤드 밸리 투 밸리 슈플렉스로 넘겨버립니다. 커버 1-2. 자카가 카바나의 엉덩이를 찰싹 때리네요. 이에 카바나가 오히려 엉덩이를 갖다대다가 기습 포어암을 날리며 반격에 나섭니다. 허나 카바나가 헤드벗을 날리곤 오히려 쓰러지고 마네요. 카바나의 목을 발로 짓누르는 자카. 자카의 연속적인 챱. 카바나가 코너로 달려오는 자카를 피합니다. 카바나의 연속 더블 챱! 잽 연타에 이은 바이오닉 엘보우! 단단한 머리 덕에 쓰러지지 않는 자카. 카바나가 잽을 연속적으로 날린 뒤 자카의 뒷목에 바이오닉 엘보우를 내리꽂습니다! 카바나의 코너 런닝 플라잉 애플! 래리어트! 커버 1-2. 자카가 카바나의 크로스라인을 피한 뒤 페이스버스터. 슈퍼킥. 커버 1-2. 카바나가 자카의 탑로프 다이빙 스플래쉬를 피합니다. 카바나가 탑로프에서 뛰어내렸다가 점핑 스플래쉬. 커버 1-2. 



카바나가 빌리 고트 커스를 시도하지만 자카가 밀어냅니다. 카바나가 코너로 달려오는 자카를 뛰어서 피한 뒤 선셋플립 롤업 핀 1-2. 자카의 빈타! 싯아웃 더블 쵸크 밤! 커버 1-2. 자카가 다양한 타격기로 카바나를 공격합니다. 카바나가 달려드는 자카를 기습적으로 들쳐멘 뒤 고 투 슬립!! 커버 1-2-3! 경기 후 카바나는 한 어린이 관중에게 헤어밴드를 씌워줍니다.


승자 : 콜트 카바나(+2)

경기 시간 : 10:34

별점 : **3/4. 경기 초반 카바나가 자카의 발냄새애 인상쓰며 코믹한 장면을 잠시 연출했던 것을 제외하고는 이후에는 진지한 스타일로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괜찮았던 자카의 경기 중반부 지배에 괜찮았던 공방전까지, 딱 괜찮은 수준의 경기였습니다.





5. First-Time-Ever : Kevin Steen(0) vs. MASADA(0)


먼저 두 선수가 한치의 양보없는 치열한 힘싸움을 벌입니다. 리스트 락을 주고받으며 체인 레슬링에 돌입하는 두 선수. 케빈 스틴의 사이드 헤드락에 이은 숄더 태클. 커버 1. 헤비급 두 선수의 '묵직한' 포어암 공방이 이어집니다! 마사다의 키친싱크. 스틴을 링 밖으로 내보내는 마사다. 링 밖에서의 난투가 펼쳐집니다. 스틴이 장내 기둥 구조물을 이용한 변형 서프보드를 시전합니다. 마사다가 스틴을 링포스트에 아이리쉬 휩으로 밀어버린 뒤 러시안 레그 스윕을 작렬시키며 반격하네요! 



마사다가 링 안으로 들어가 수어사이드 다이브로 스틴에게 뛰어듭니다! 성치 않은 무릎 상태에서도 분투하는 마사다! 스틴이 마사다의 두 번째 수어사이드 다이브는 포어암으로 막은 뒤 백슈플렉스로 마사다를 에이프런에 떨어뜨립니다. 에이프런에서 파일드라이버를 시도하는 스틴. 마사다가 해머링 연타로 반격합니다. 스틴이 마사다의 발을 잡아당기며 넘어지게 합니다! 오른쪽 무릎에 큰 대미지를 입고 만 마사다! 마사다의 스쿨 보이 롤업 핀 1-2. 스틴의 챱 블락. 노련한 스틴이 마사다의 약점인 무릎을 공략합니다. 마사다가 스틴의 캐논볼 센턴을 피하네요! 마사다가 스틴을 들쳐메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마사다가 피겨 포를 시도하는 스틴을 밀쳐내네요. 허나 스틴이 마사다의 무릎에 숄더 태클을 꽂아넣습니다. 관중들의 응원전은 열기를 더해갑니다. 



스틴이 F-싱크를 시도하지만 마사다가 빠져나와 슬리퍼홀드. 하지만 스틴이 빠져나온 뒤 슬리퍼 슈플렉스를 작렬합니다!!! 커버 1-2. 마사다가 스틴의 스완턴 밤을 두 무릎 들어 막습니다! 오른쪽 무릎에 더 충격을 입은 마사다, 커버 1-2! 마사다가 자신을 상징하는 무기인 나무 작대기를 꺼내듭니다! 스틴이 마사다의 나무작대기 샷을 막고 샤프슈터 시도하지만 결국 스틴의 머리에 나무작대기를 꽂고 파일드라이버를 작렬하는 마사다!!!! 커버 1-2!! Beyond Wrestling 챈트가 나옵니다. This is awesome까지 외치기 시작하는 관중들. 분노한 스틴이 마사다의 오른쪽 무릎을 걷어찬 뒤, 오른쪽 무릎을 누린 캐논볼 센턴을 작렬합니다!! 이어지는 샤프슈터!! Please don't tap을 외치는 관중들! 마사다가 결국 탭을 하고 맙니다


승자 : 케빈 스틴(+2)

경기 시간 : 13:09

별점 : ***3/4. 기대 이상으로 아주 좋은 경기였습니다. 마사다는 좋지 않은 무릎 상태에도 수어사이드 다이브를 하는 등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두 선수는 빅맨임에도 13분 가량 빠른 템포로 경기를 펼쳤습니다. 스틴의 경기운영은 막판 마사다의 무릎을 재공략해 경기를 끝내는 과정까지 아주 훌륭했고 두 선수의 격렬했던 막판 큰 기술 공방은 가히 폭발적이었습니다.


경기 후 케빈 스틴이 마이크를 잡고 "This isn't Ring Of Honor. F**k Ring Of Honor today"라고 말합니다. Beyond Wrestling을 외치는 관중들. 스틴은 마사다에게 너에 대해 많은 걸 들었다며, 자신이 꽤 미쳤다고 생각했지만 마사다가 저 무릎 상태로 이 링에서 자신의 몸을 바쳤다고 하네요. 자신의 무릎 상태도 그만큼 안좋진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악수를 나누는 두 선수. 관중들은 부축을 받으며 떠나는 마사다의 이름을 외치네요. 스틴은 중계석으로 갑니다!





6. Best Of New England Series #1 : Johnny Gargano(-2) vs. JT Dunn(+3)


갈가노는 DGUSA/EVOLVE에서처럼 악역으로써 등장하는 듯 하네요. 첫번째 체인 레슬링 공방에서는 갈가노가 앞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번째 체인 레슬링 공방에서 바로 JT던이 응수하네요. 로프워크 후 갈가노의 숄더 태클. 암드래그를 주고받는 두 선수! 갈가노가 JT던에게 악수를 청하다가 기습적으로 토킥을 날립니다. JT던이 갈가노의 가슴팍을 걷어찬 뒤 연속 런닝 포어암. 드롭킥! 던이 갈가노의 엔지그리를 막고 빅붓을 날립니다. 링 밖의 갈가노에게 수어사이드 다이브로 몸을 던지는 JT 던! 한 번 더 수어사이드 다이브를 시도했으나 갈가노가 슬링샷 스피어로 카운터합니다! 갈가노의 커버 1-2. 갈가노가 던을 스냅메어로 메친 뒤 로우 드랍킥을 날리네요. 커버 1-2. 갈가노가 경기를 주도하기 시작합니다. 에이프런에서 던이 갈가노에게 포어암을 연타하고 스프링보드 공격을 시도하지만 갈가노가 능청스레 피합니다. 갈가노의 스냅 슈플렉스. 커버 1-2. 변형 암트랩 서프보드 스트레치를 거는 갈가노. 갈가노가 변형 암트랩 클로버리프로 기술을 전환합니다. 로프를 잡는 던. JT던이 갈가노의 백엘보우를 연속해서 피한 뒤 플라잉 크로스바디로 갈가노와 공중에서 부딪쳐 떨어집니다! 던이 크로스라인에 이은 백 엘보우로 기세를 올린 뒤 갈가노를 킥으로 무릎 꿇게 만들고 낮은 엔지그리를 작렬합니다 커버 1-2. 에이프런에서 갈가노의 후두부에 엔지그리를 날린 뒤 서킷 밤(슬링샷 페이스버스터) 작렬하는 JT던! 커버 1-2. 



던이 스냅메어를 시도하지만 갈가노가 버팁니다. 갈가노가 던에게 킥을 시도하는 척 페이크를 했다가 후두부에 더블 붓 스텀프!! 이어지는 무자비한 유얼 데드!!! 커버 1-2!! 관중들이 JT Dunn의 이름을 외치며 응원합니다. 두 선수의 타격기 공방이 펼쳐집니다. 갈가노의 스텝업 엔지그리! JT던의 빅붓! 갈가노의 슈퍼킥! 던의 슈퍼킥! 갈가노의 슈퍼킥! 던의 래리어트! 더블 다운!!! 관중들이 에이프런을 두들기며 This is awesome을 외칩니다! 이제 경기가 정말 뜨거워졌습니다. 또 다시 Beyond Wrestling을 외치는 관중들. 오늘 몇 번을 외치는 지 모르겠네요! JT 던의 연속 크로스라인에 쓰러지지 않고 갈가노가 침을 뱉으며 도발합니다! 갈가노가 JT 던의 크로스라인을 갈가노 이스케이프로 카운터하지만 재빨리 로프를 잡는 던!! 두 선수가 아주 많은 변칙 로프워크를 펼치다 던이 드랍킥 시도했지만 갈가노가 간파하고 피한 뒤 넉아웃 킥을 날립니다! JT 던이 달려오는 갈가노를 들어 팝업 니 리프트! 스탠딩 시라누이!! 커버 1-2! 



JT던이 더블 언더 훅 파워밤 시도했으나 갈가노가 피합니다. 두 선수가 서로의 시그네쳐 무브를 계속 피하다가 JT던이 헌츠 도넛에 빅토리 롤로 카운터, 핀 1-2!! 서로의 안면에 타격기를 퍼붓는 두 선수. 다시 슈퍼킥을 작렬하는 갈가노! JT 던의 리바운드 롤링 엘보우!! 커버 1-2!! 갈가노가 던의 롤링 엘보우를 막고, JT 던도 갈가노의 슈퍼킥을 막습니다. 결국 갈가노가 헌츠 도넛 작렬!! 커버 1-2! 갈가노의 갈가노 이스케이프! 던이 탭을 하고맙니다.


승자 : 쟈니 갈가노(-1)

경기 시간 : 15:23

별점 : ***3/4. 아주 좋은 경기였습니다. JT던은 활약도 좋았지만 경기가 진행될수록 관중들의 지지를 더 받으면서 스타같은 모습을 보여줬고, 쟈니 갈가노는 어김없이 뛰어났습니다.


경기 후 관중들은 Great f**kin' match를 연호합니다. Beyond Wrestling을 외치는 관중들. 경기 후 갈가노는 던에게 악수를 청하는 척하다가 링을 떠나려합니다. 그러다 갈가노가 가던 길을 멈추고 관중들은 Shake his hand를 외치네요. 갈가노가 던의 손을 퉁명스럽게 친 뒤 링을 떠납니다. 관중들은 JT던을 외치네요!




7. Best of New England Series #2 : AR Fox(-5) vs. Anthony Stone(+4)


EVOLVE 챔피언 벨트, CZW 와이어드 챔피언 벨트를 메고 등장하는 AR 폭스입니다. 초반 기대 이상의 좋은 레슬링 공방을 보여주는 두 선수. 앤쏘니 스톤이 연속 암드래그로 앞서가는 듯 했으나 폭스가 스톤의 복부를 찬 뒤 낮은 엔지그리로 응수합니다. 폭스의 사이드 헤드락에 버클 백 슈플렉스로 반격하는 스톤. 스톤이 세컨 턴버클에 불독을 작렬시킵니다. 에이프런에서 스톤이 폭스의 어깨를 잡아당겨 넘어뜨렸으나 폭스가 킵업으로 재빨리 일어나 핫샷으로 스톤을 링 밖에 떨어뜨립니다. 스톤이 폭스의 킥플립 문썰트를 피한 뒤 에이프런에서 뒤구르기 했다가 헤드시져스 테이크다운! 링 안으로 들어간 두 선수. 스톤이 강력한 코너 런닝 드랍킥 후 숄더 스루 into 싸커볼 킥을 작렬합니다! 폭스가 코너로 달려오는 스톤을 피한 뒤 스프링보드 다이빙 페이스크러셔! 커버 1-2. 폭스의 립브레이커. 이어지는 스플릿 레그드 문썰트! 커버 1-2. 폭스가 다리를 이용한 변형 넥락같은 기술로 스톤을 압박합니다. 스톤이 백 엘보우로 빠져나옵니다. 스톤의 스핀 킥. 폭스가 바로 드롭킥 작렬! 폭스가 스톤을 트리 오브 워로 걸어둔 뒤 브롱코버스터를 시전합니다. 큰 기술을 기대하던 관중들이 실망한 기색이네요. That was akward 챈트가 나옵니다. 웨이스트 락 공방이 이어지다 스톤을 링 밖으로 내보내는 폭스. 폭스의 토페 콘 히로!! 위험하게 떨어졌습니다! 폭스가 한 번 더 몸을 던지려 했으나 스톤이 에이프런에 올라와 엔지그리를 시도합니다. 폭스가 간파하고는 피하고 엔지그리. 이어지는 탑로프 길로틴 레그 드랍!! 장외 카운트 8에서 링 안에 들어온 스톤! 폭스가 바로 슬라이딩 드랍킥으로 스톤을 공격한 뒤 커버 1-2. 폭스의 리스트클럿치 옥토미널 스트레치. 스톤이 힘을 내서 빠져나옵니다. 폭스가 스톤의 크로스라인을 매트릭스처럼 피한 뒤 킵업으로 일어나 엔지그리. 커버 1-2. 스톤이 재발리 에이프런으로 빠져나간 뒤 트리플 점프로 링 안에 들어옵니다. 서로의 기술들을 재빨리 피하는 두 선수! 그러다 결국 스톤이 폭스의 안면을 밀어찬 뒤 스플릿 레그드 문썰트 플란챠로 폭스를 덮칩니다! 스톤이 폭스를 링 안에 들여보낸 뒤 탑로프를 오르지만 폭스가 그 사이 일어나 스톤을 주저앉힌 뒤 엔지그리와 슈퍼킥을 선사합니다. 폭스의 로 메인 페인 시도를 막아내는 스톤. 스톤의 스쿨 보이 롤업 핀 1-2! 피닝 콤비네이션으로 니어폴 주고받는 두 선수! 스톤의 런닝 하이 니 스트라이크! 커버 1-2. 스톤이 폭스의 가슴팍에 킥들을 날린 뒤 탑로프에 앉힙니다. 허나 폭스가 스톤을 떨어뜨린 뒤 세컨 로프 다이빙 에이스 크러셔 작렬! 이어지는 450도 스플래쉬! 커버 1-2! This is awesome을 외치는 관중들입니다. 스톤이 폭스의 슈팅스타 캐논볼 센턴을 피합니다!! 스톤이 폭스의 선셋플립 롤업 시도에 그대로 깔아뭉게 핀 1-2-3!


승자 : 앤소니 스톤(+6)

경기 시간 : 15:26

별점 : **1/2. 초반부터 나온 큰 기술들에 남은 경기 내용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었지만 폭스가 경기를 중반부를 이끌어가는 부분부터 경기가 쳐졌고, 분위기가 막판까지도 살아나지 못했습니다. AR 폭스는 중반에 뜬금없이 브론코버스터를 쓰거나 엔지그리를 무려 네 번이나 쓰는 등 경기운영에 있어서 취약한 모습을 여실히 노출하고 말았고 앤쏘니 스톤의 기술들도 썩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폭스가 경기운영하는 부분을 빼고 딱 10분 가량만 서로 치고받는 형태였다면 훨씬 좋은 경기가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경기 내내 신경전을 벌였던 것과는 다르게 경기 후 포옹을 나누는 두 선수입니다. 폭스가 먼저 링을 떠나고 니콜라스 케이가 팔 보호대를 한 채 등장합니다. 그러다 팔 보호대를 벗어 스톤에게 던지네요. 니콜라스 케이가 스톤의 크로스라인을 피한 뒤 수건으로 그의 얼굴을 감쌉니다. 수건에 뭔가 묻어있었던 모양이네요. 니콜라스 케이가 스톤을 들쳐메고는 백스테이지로 떠납니다.




8. Best of New England Series #3 : Eddie Edwards(-1) vs. Biff Busick(-8)


먼저 악수를 나누는 두 선수입니다. 초반부터 치열한 체인 레슬링을 펼치는 두 선수. 관중들은 Let's go Biff!/Eddie Edwards를 외치며 열띤 응원전을 펼칩니다. 두 선수의 Test Of Strength. 에드워즈가 자신이 밀리는 듯 하자 리스트 락을 걸며 국면을 전환합니다. 리스트 락 공방으로 이어지네요. 뷰직의 손가락을 꺾는 에드워즈. 해머락으로 기술전환합니다. 뷰직이 에드워즈를 코너로 밀어붙인 뒤 챱을 시도하지만 피하는 에드워즈! 두 선수의 체인 레슬링은 계속됩니다. 피닝 콤비네이션으로 니어폴을 빠르게 주고받는 두 선수!! 에드워즈의 사이드 헤드락, 뷰직의 헤드시져스 그리고 동시에 드롭킥을 날리는 두 선수! 관중들이 박수를 보내줍니다. 두 선수가 이마를 맏잽니다. 뷰직이 챱으로 선공!! 역시 챱으로 맞받아치는 에드워즈! 강력한 챱을 가진 두 선수가 챱을 주고받기 시작합니다! 에드워즈의 사이드 헤드락 테이크오버. 뷰직이 일어나 에드워즈를 코너에 밀고갑니다. 에드워즈가 코너로 달려오는 뷰직을 뒤로 뛰어 피한 뒤 드랍 토 홀드. 에드워즈가 로메로 스페셜을 시전합니다! 그 상태에서 드래곤 슬리퍼까지 가는 에드워즈!! 뷰직이 엘보우 샷으로 반격해 풀려나옵니다. 뷰직의 챱! 유러피안 어퍼컷. 연속 백 엘보우. 에드워즈가 달려오던 뷰직을 피합니다! 링 밖으로 투박하게 떨어지는 뷰직. 에드워즈가 링 밖으로 나가 뷰직을 링프레임에 바디 슬램으로 던집니다. 에드워즈의 엄청난 챱! 뷰직이 맥주 컵을 에드워즈에게 던지지만 강력한 챱이 바로 돌아옵니다. 링 밖 난투에서 뷰직을 압도해가는 에드워즈. 뷰직이 에드워즈의 챱을 피합니다!! 장내 기둥 구조물에 손이 부딪치는 에드워즈! 뷰직이 슈퍼킥을 작렬합니다. 뷰직이 에드워즈를 에이프런으로 끌어올립니다. 뷰직이 하프 앤 하프 슈플렉스를 시도하지만 에드워즈가 피하네요. 뷰직이 숄더 스루로 뷰직을 에이프런 위에 떨굽니다!! 에드워즈가 뷰직을 링 안에 들여보낸 뒤 커버 1-2. 



뷰직이 코너로 달려오는 에드워즈에게 엄청난 어퍼컷을 날립니다! 에드워즈의 챱! 뷰직의 포어암! 에드워즈의 챱! 챱으로 맞받아치는 뷰직! 에드워즈가 챱을 계속 날리며 뷰직을 몰아붙입니다. 에드워즈의 머신건 챱! 케사기리 챱! 그래도 뷰직이 쓰러지지 않고 덤벼들지만 챱에 계속 당할 따름입니다. 뷰직의 빅붓! 한 번 더! 링 밖으로 나가 떨어진 에드워즈! 뷰직의 슬링샷 토페 콘 히로!!!! 링 밖에서 포효하는 뷰직입니다! Beyond Wrestling 챈트가 나오네요. 



뷰직이 에드워즈를 링 안에 들여보낸 뒤 탑로프에서 뛰어들지만 에드워즈가 피합니다. 에드워즈가 탑로프에 앉아선 뷰직에게 엔지그리! 친 체커! 커버 1-2! This is wrestling을 외치며 열광하는 관중들입니다! This show's awesome 챈트까지 나오네요. 뷰직의 빈타! 연타! 에드워즈의 빈타 연타! 뷰직의 하프 앤 하프 슈플렉스!!! 에드워즈의 래리어트! 한 번 더! 슈퍼 킥! 뷰직의 액스 봄버!!! 뷰직이 한 번 더 하프 앤 하프 슈플렉스를 작렬합니다!! 커버 1-2!! 



뷰직이 에드워즈를 탑로프에 앉힌 뒤 탑로프를 오릅니다. 에드워즈가 뷰직을 백 엘보우로 떨어뜨렸으나 런닝 유러피안 어퍼컷으로 다시 달려드는 뷰직. 에드워즈가 뷰직의 슈퍼플렉스 시도에 버텨낸 뒤 빈타로 뷰직을 떨어뜨립니다. 에드워즈의 탑로프 다이빙 머쉬룸 스텀프!! 파워밤!! 두 번째 파워밤!! 커버 1-2!! 아킬리스 락!! 뷰직이 몸을 돌려 에드워즈의 안면을 밀어찹니다. 이에 뷰직의 후두부를 밟는 에드워즈. 그렇게 킥 공방이 펼쳐집니다. 에드워즈의 스텀프가 거세집니다!! 결국 브라이스가 경기를 중지시키네요.


승자 : 에디 에드워즈(+1)

경기 시간 : 20:22

별점 : ****1/4. 대단한 메인 이벤트였습니다. 지난 2007년 ROH Driven(PPV)에서 방영된 브라이언 다니엘슨과 나이젤 맥기니스 간의 경기를 떠올리게 한 경기였는데 첫번째로 (최근의 북미 레슬링에서 찾아보기 힘든) 헤비급 선수들간의 장외 난투가 적절히 섞인 기술적인 스타일의 경기였다는 점, 둘째로는 각각 해당단체의 첫 쇼는 아니지만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쇼의 메인이벤트라는 점에서 그러했습니다. (ROH의 첫 PPV는 Respect Is Earned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쇼의 퀄리티 자체나 매치업 내용 면에서 Driven이 진짜 ROH의 새로운 분기점이었고 진짜 첫 PPV같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레슬링적인 측면에서 사실 다니엘슨 대 맥기니스에 비해서 정교한 부분이나 기발한 부분이 부족했지만 격렬한 장외 난투는 다니엘슨 대 맥기니스에 비해 더 뛰어났습니다. 두 선수의 막판 공방은 좀 짧은 것이 아쉬웠지만 앞선 10여분의 좋은 레슬링과 장외 난투로 관중들을 경기에 완전히 몰입시킨 상태였기에 정말 재미있었고 서로 챱과 포어암 등으로 상대의 상체 위쪽과 머리 쪽을 공략한 것이 경기 끝까지 이어지는 확실한 기조가 아주 좋았습니다.




경기 후 You guys kill it을 챈트가 나옵니다. 두 선수가 일어나자 관중들은 One more match를 외치네요. 악수를 나누는 뷰직과 에드워즈. Thank you both까지 외치는 관중들입니다. 에드워즈는 관중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관중들이 이 쇼를 특별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에드워즈와 뷰직은 다시 악수를 나누고 열광적인 분위기와 함께 Pete Music을 새로운 아레나로 삼고 새시작을 알린 비욘드 레슬링의 Americana는 끝이 납니다.







Fete Music을 거점으로 삼고 A급 인디 선수들을 섭외하며 북동부 버젼의 PWG같은 컨셉을 잡은 비욘드 레슬링이 Americana로 새로운 시작을 멋지게 끊었습니다. 이 쇼에서 긍정적이었던 부분은 첫번째 헤비급들간의 기술적인 경기, 빅맨들간의 경기, 경량급간의 경기, 하드히터들간의 경기, Spotfest, 코믹한 요소가 있는 경기 등 다양한 스타일의 경기들이 모두 있었다는 점인데 한 흥행 안에서의 이러한 다양성은 최근 북미 레슬링에서 찾아보기 힘든 것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또, 정말 긍정적이었던 부분은 최근의 지역 선수들이 부족한 PWG나 여타 PWS 등 스타 선수들을 그냥 잔뜩 불러들이기만 하는 단체들과는 달리 비욘드 레슬링 소속이 아닌 외부의 탑 레슬러들을 자사가 밀고 있는 레슬러들과 경기를 붙여서 좋은 결과를 냈다는 점이었습니다. 더욱 더 긍정적인 것은 비욘드 레슬링 오리지널 선수들간의 경기였던 드류 굴락 대 크리스 딕킨슨이나 포 웨이 태그팀 매치도 모두 훌륭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쇼에서 프리쇼부터 메인 이벤트까지 지치지도 않고 내내 뜨거운 반응을 보여준 관중들은 이 쇼를 정말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Americana는 단순히 레슬링 퀄리티적인 면에서 훌륭했던 쇼가 아니라 뜨거운 관중들이 함께한 매력적인 새로운 아레나에 여러 긍정적인 요소들이 합쳐지면서 기억에 남을 역사적인 쇼가 되었습니다. 올해 AIW의 Absolution VIII과 함께 북미 최고의 쇼로 손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25/10



'Reviews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IKARA All The Agents and Supherhuman Crew Review  (0) 2013.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