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AAW

AAW Scars and Stripes 2013 Review






1. Juntai Miller vs. Aloex Colon vs. Lamar Titan vs. Dan Lawrence vs. Knight Wagner vs. Tweek Phoenix


 라마르 타이탄에 의자에 앉아 거만을 떠는데... 준타이 밀러가 먼저 달려들어 야쿠자 킥을 날립니다! 이에 준타이 밀러가 나머지 악역 선수들에게 집단 린치를 당합니다. 밀러가 코너로 달려오는 맥킨타이어를 두 무릎으로 막고 레그스윕 후 슬링샷 더블 니 스텀프를 작렬합니다. 로렌스가 콜론에게 토네이도 DDT를 시도하는데.. 준타이 밀러가 콜론을 져먼 슈플렉스로 던집니다! 링 밖에서 로렌스와 콜론이 타이탄과 피닉스를 링 밖으로 끌어내립니다. 준타이 밀러가 링 밖의 선수들에게 슬링샷 트위스팅 플란챠로 몸을 던집니다! 밀러와 콜론이 링 안에 들어갔습니다. 콜론이 코너에서 리버스 STO로 밀러를 자빠드린 뒤 스패니쉬 인쿼지션을 작렬합니다! 탑로프를 오르는 콜론을 타이탄과 피닉스가 달려들어 공격합니다. 더블 팀 슈퍼플렉스 작렬!! 맥킨타이어와 로렌스는 각각 타이탄과 피닉스에게 탑로프 다이빙 스플래쉬. 밀러는 콜론에게 탑로프 다이빙 더블 니 드랍. 로렌스와 매킨타이어의 커버를 끊는 밀러입니다. 로렌스와 매킨타이어가 타이탄을 탑로프에 앉힙니다. 이 때, 로렌스가 세컨 로프에 올라선 매킨타이어를 파워밤으로 내칩니다. 커버 1-2, 타이탄이 방해합니다. 타이탄의 스피닝 엔지그리. 커버 1-2. 밀러가 타이탄의 안면을 두 무릎으로 누르며 세컨 턴버클에 부딪치게 한 뒤 후두부 스텀핑을 작렬합니다! 피닉스는 밀러를 밸리 투 백 슈플렉스로 떨어뜨린 후 헤드벗 드랍. 커버 1-2, 매킨타이어가 끊습니다. 매킨타이어가 달려오는 피닉스를 피하며 링 밖으로 보냅니다. 콜론은 매킨타이어에게 강력한 암드래그 into 후두부 니 리프트를 선사합니다. 로렌스가 콜론과의 좋은 과정끝에 래리어트로 니어폴을 얻습니다. 콜론이 달려오는 로렌스를 피합니다. 피닉스가 로렌스에게 빅붓. 매킨타이어는 피닉스에게 포어암. 콜론이 선셋플립으로 매킨타이어를 코너에 있던 피닉스와 로렌스에게 던집니다. 콜론이 매킨타이어를 탑로프에 앉힌 뒤 올라갑니다. 타이탄도 에이프런 쪽에서 세컨 로프에 오릅니다. 매킨타이어가 타이탄을 밀어냅니다. 매킨타이어가 콜론을 슈퍼플렉스로 넘기며 링 밖의 선수들에게 떨어집니다!!! 장내 나무 기둥 구조물 때문에 위험했습니다!! 타이탄을 링 안에 들여보내는 타이탄. 타이탄이 매킨타이어에게 런닝 드롭킥을 날립니다. 준타이 밀러는 타이탄에게 코너 런닝 야쿠자 킥을 먹인 뒤 탑로프 다이빙 더블 니 드랍 작렬!! 커버 1-2-3!


승자 : 준타이 밀러

경기 시간 : 7:08

별점 : ***. 악역이 너무 많았던데다 로렌스와 피닉스가 경기 템포를 이따금 씩 죽이긴 했지만 쇼를 시작하기엔 딱 좋았던 뜨거운 스팟잔치였습니다. 준타이 밀러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목적의 경기였습니다.


경기 후 토니 리캔이 나와 나이트 와그너의 등에 큰 체어샷을 작렬합니다!



2. Heidi Lovelace & CJ Esparza vs. Jordan "Francois" McEntyre & "Miss Natural" Heather Patera


에스파르자와 매킨타이어가 먼저 경기를 펼칩니다. 에스파르자가 매칸타이어를 드랍 토 홀드로 넘어뜨린 뒤 러블레이스와 태그하고 매킨타이어에게 탑로프 미사일 드랍킥을 작렬합니다. 러블레이스는 에스파르자의 도움을 받아 허리케인라나를 터뜨립니다. 러블레이스가 매킨타이어에게 틸트휠 헤드시져스를 선사합니다. 에스파르자와 태그. 에스파르자의 런닝 포어암. 러블레이스의 코너 런닝 포어암. 에스파르자의 슬링샷 로우 드랍킥. 매킨타이어가 파테라와 태그합니다. 에스파르자는 매킨타이어를 원한다고 하지만 파테라는 에스파르자를 도발합니다. 실수로 파테라의 가슴을 만진 에스파르자! 파테라가 펀치로 크게 선공합니다. 에스파르자가 파테라를 때리는 척 하다가 리스트 락을 걸고 러블레이스와 태그합니다. 러블레이스가 해머락을 거는데 파테라가 코너로 밀어붙이며 벗어납니다. 러블레이스가 에이프런의 매킨타이어를 뺨을 때려서 혼내주지만 파테라가 러블레이스에게 강력한 크로스라인을 선사합니다. 커버 1-2. 반칙을 해가며 경기를 주도하는 파테라와 매킨타이어. 러블레이스가 파테라의 버티칼 슈플렉스 시도를 DDT로 반격합니다! 두 여성 선수의 핫태그! 에스파르자가 스프링보드 크로스라인과 레그 래리어트 그리고 플라잉 백 엘보우를 연거푸 터뜨린 뒤 탑로프 다이빙 스플래쉬를 작렬합니다! 커버 1-2. 에스파르자와 러블레이스가 더블 팀 기술을 준비합니다. 허나 파테라가 로프워크하는 러블레이스를 링 밖으로 끌어내리고 매킨타이어는 에스파르자에게 에어 래이드 크래쉬를 작렬합니다. 파테라가 러블레이스에게 펀치를 날린다는 것이 실수로 매킨타이어가 맞아버립니다. 에스파르자의 핫샷. 러블레이스가 로우 킥을 날린 후 스파이크 허리케인라나를 작렬합니다! 에스파르자의 슈팅스타 엘보우 드랍. 러블레이스의 탑로프 다이빙 스플래쉬. 커버 1-2-3.


승자 : CJ 에스파르자 & 하이디 러블레이스

경기 시간 : 7:14

별점 : **1/4. 생각보다는 괜찮은 경기였고 마지막 경기를 끝낼 때 에스파르자와 러블레이스가 보여줬던 팀웍이 의외로 잘 맞았습니다.



3. Street Fight: Christian Rose vs. Marek Brave



마렉 브레이브가 등장할 때 엔트런스 스테이지에서 바로 링 안의 로즈에게 뛰어들며 공격을 개시합니다! 마렉 브레이브가 로즈를 엔트런스 스테이지위에 슈플렉스로 넘깁니다!!! 마렉 브레이브가 철재계단을 링 안에 들여놓습니다. 링 안으로 돌아가는 두 선수. 로즈가 브레이브의 이마를 깨물며 반격합니다. 브레이브가 코너로 달려오는 로즈를 피하며 링 밖으로 보냅니다. 철재계단을 밟고 플란챠로 로즈에게 뛰어드는 로즈!! 제대로 받아주지 못한 로즈가 슬그머니 브레이브의 상태를 살피는 듯한 모습이 보이네요. 브레이브가 링 밑에서 체인과 표지판을 꺼내서 링 안에 넣습니다. 로즈가 철재의자로 로즈의 등을 후려칩니다! 브레이브가 로즈를 링 안에 들여보낸 뒤 들어갑니다. 브레이브가 Stop 표지판을 로즈의 급소 위에 올린 뒤 체어샷으로 내려칩니다!! F**k you를 외친 뒤 로즈를 밟는 브레이브. 브레이브가 체인으로 로즈를 후려칩니다. 로즈가 탑로프에서 뛰어내리는 브레이브에게 표지판 샷을 날리며 반격합니다!! 철재계단을 링 밖으로 던진 로즈. 로즈가 브레이브를 Stop 표지판 위에 엎드려 눕힌 뒤 안면부를 스텀핑합니다. 브레이브의 왼손을 꺾는 로즈!! 브레이브의 손에 철재의자를 끼우고 밟아버립니다!! 브레이브의 등을 철재의자로 공격한 로즈. 로즈가 체인을 손에 감고 자신에게 중지를 든 브레이브의 이마를 내려칩니다. 브레이브의 왼손을 계속 공략하는 로즈. 로즈가 엔트런스 철재 기둥 구조물을 하나 링 안에 들여놓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떼서 들고오네요. 브레이브가 헤드벗으로 반격한 뒤 사이드 슬램으로 로즈를 철재 구조물 위에 떨어뜨립니다! 커버 1-2. 로즈가 브레이브의 옷을 잡아당겨 코너에 있던 철재의자에 부딪치게 만듭니다. 로즈가 철재 구조물 두 개를 코너에다 세워두네요. 브레이브가 철재구조물에 부딪쳤지만 앞에서 멈춰선 뒤 플랫 라이너로 로즈를 철재 구조물에 부딪치게 합니다. 로즈가 엔트런스 뒤에서 죽도를 꺼내서 브레이브를 기습합니다. 브레이브가 로즈의 죽도샷을 막고 죽도를 뺏어서 로즈의 등을 두 차례 때립니다! 그리고 머리에 죽도샷!! 커버 1-2. 브레이브가 링밑에서 가시철선을 꺼내듭니다!! 로즈가 가시철선을 들고 다가오는 브레이브를 드랍 토 홀드로 넘어뜨립니다!! 가시철선에 이마를 처박고 마는 브레이브! 로즈가 브레이브의 후두부를 스텀핑합니다. 브레이브가 이마에 피를 많이 흘리기 시작합니다. 로즈는 브레이브의 이마를 깨뭅니다. 가시철선으로 브레이브의 이마를 긁는 로즈! 로즈가 경기를 주도합니다. 로즈가 브레이브를 탑로프에 앉힙니다. 슈퍼플렉스를 시도하는 로즈. 브레이브가 멀쩡한 오른손으로 펀치들을 꽂아넣으며 저항합니다!! 브레이브가 로즈를 철재의자들 위에 파워밤으로 던집니다!! 커버 1-2!! 브레이브가 가시철선을 드는데... 로즈가 로우 블로우로 반격합니다!! 브레이브의 급소를 밟은 로즈. 로즈가 엄청난 체어샷으로 브레이브의 정수리를 박살냅니다!! 로즈가 수갑을 들고 옵니다. 로즈가 수갑으로 브레이브의 두 손을 로프에다 채웁니다. 로즈가 링 밑에서 장갑을 꺼내 낀 뒤 가시철선을 들고 브레이브의 안면을 칩니다!! 로즈는 자기가 맞고 넌 틀렸다라고 얘기하는데 브레이브는 F**k you, asshole이라며 저항합니다! 화난 로즈는 브레이브의 안면을 계속해서 후려칩니다! 로즈가 말리는 심판을 가시철선으로 바로 공격해버립니다! 로즈가 새로운 가시철선을 들고와서 브레이브의 이마를 더 공격합니다. 로즈의 무차별적인 공격에 수련생들과 심판들이 나와 말립니다. 


승자 : 노 콘테스트

경기 시간 : 22:32

별점 : ****. 크리스챤 로즈와 마렉 브레이브, 두 선수 모두 이런 서로에 대해 원한이 쌓인 상태에서의 섬뜩한 기믹 매치에 상당히 능한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기에 꽤 기대가 갔던 경기였는데 역시나 대단한 경기였습니다. 경기 초반의 브레이브의 기세는 너무나도 저돌적이었고 에이프런을 밟고 플란챠를 하는 장면은 정말 위험해보였습니다. 크리스챤 로즈가 중반부 경기를 운영하는 부분에서는 상대를 단순히 무기로 공격하기보다 상대의 손가락을 부러뜨릴듯이 꺾는 등의 행동으로 증오심을 제대로 드러났습니다. 브레이브가 반격에 나선 뒤의 경기 후반부, 장면과 장면 사이의 연결은 자연스러웠고 시간 간격도 적당하게 흘러가면서 훌륭한 경기가 되기 시작했고 경기의 마지막에 보여준 두 선수의 표정 연기를 생각해보면 노 콘테스트라는 결과가 썩 불만스럽지 않았습니다. 



4. AAW Tag Team Championship : Irish Airborne(Dave & Jake Crist) (C) vs. Kung Fu Manchu(Louis Lyndon & Marion Fontaine)


린던과 제이크가 먼저 경기에 임합니다. 린던이 체인 레슬링에서 우위를 보입니다. 폰테인과 데이브가 태그해 나옵니다. 폰테인과 데이브의 레슬링 공방에서 폰테인이 앞서는 흐름이었으나 데이브가 폰테인의 손목을 잡고 자신의 코너로 끌고가서 제이크와 태그합니다. 제이크가 숄더 블락으로 폰테인을 넘어뜨리네요. 폰테인이 제이크의 흐름에 완전히 말리는 듯하다 로프워크 후 암드래그로 반격합니다. 각자 파트너와 태그하는 폰테인과 제이크. 데이브와 린던의 공방은 막상막하입니다. 다시 제이크가 들어옵니다. 린던이 제이크를 암드래그로 메친 뒤 연속 백슬라이드 롤업 핀으로 제이크를 어지럽게 합니다! 데이브와 폰테인이 들어옵니다. 폰테인의 숄더 블락에 이은 드랍킥. 링 밖으로 나가 숨고르는 데이브입니다. 제이크와 린던이 다시 들어옵니다. 린던이 에이프런으로 넘어가 사이드 헤드락을 걸기도 하네요. 린던과 제이크의 빠른 기본기 교환! 관중들이 박수를 보내줍니다. 제이크의 악수요청을 받아들이는 린던. 린던이 제이크의 킥을 간파하고 밀어낸 뒤 하이킥을 걷어올립니다! 데이브와 폰테인이 다시 링 안으로 들어옵니다. 폰테인이 데이브를 넘어뜨리고 폴딩 프레스 핀 1-2. 폰테인이 데이브를 위협한 뒤 3연속 몽키플립을 작렬합니다. 이어서 선셋플립 롤업 핀 1-2. 린던과 태그합니다. 린던의 코너 런닝 포어암. 폰테인은 린던의 등을 밟은 뒤 몽키플립. 제이크가 태그없이 링인합니다. 린던은 링 밖의 데이브를 슬라이딩 드롭킥으로 밀어냅니다. 폰테인은 세컨 로프 다이빙 몽키플립으로 제이크를 코너에 보냅니다! 쿵 푸 만추의 스테레오 수어사이드 다이브! 린던이 데이브를 커버 1-2. 린던이 폰테인과 태그합니다. 린던이 고드버스터로 데이브를 메친 후 프론트 챈서리를 걸고 폰테인은 슬링샷 로우 드랍킥으로 데이브의 안면을 찹니다! 커버 1-2. 데이브가 폰테인의 경기복을 잡아당겨 넘어뜨리네요. 제이크와 태그합니다. 아이리쉬 에어본이 한참만에 경기를 주도하네요. 데이브가 폰테인의 등을 탑로프 다이빙 센턴으로 덮칩니다. 커버 1-2. 폰테인이 데이브의 바디시져스에 로프에 발을 올려 빠져나옵니다. 제이크의 밸리 투 백 슈플렉스. 커버 1-2. 데이브와 태그합니다. 폰테인이 데이브의 스탠딩 문썰트를 피했지만 태그하지 못합니다. 제이크의 프론트 챈서리에 잡힌 폰테인. 아이리쉬 에어본이 경기를 계속 이끌어갑니다. 폰테인이 달려오는 제이크를 슬링샷 더블 니 드랍으로 공격한 뒤 데이브는 변형 페이스버스터로 공격합니다. 린던과 핫태그! 린던이 에이프런에 있던 제이크에게 런닝 야쿠자킥. 데이브에게는 허리케인라나! 린던이 데이브에게 킥 페이크 후 니 리프트를 강하게 올려붙입니다! 제이크에게는 데이브의 무릎을 밟고 하이 니! 린던이 데이브에게 코너 런닝 포어암을 날린 뒤 링 밖의 제이크를 낮은 토페 콘 히로로 덮칩니다! 린던의 탑로프 문썰트 프레스!! 커버 1-2! 제이크가 린던에게 데쓰 밸리 드라이버를 작렬합니다! 폰테인에겐 왼팔 래리어트! 린던이 제이크를 밀어냅니다. 데이브가 린던에게 에이스 크러셔 핫샷을 선사한 뒤 점핑 킥을 날립니다. 데이브의 스프링보드 탑로프 더블 붓 스텀프. 커버 1-2. 제이크가 데이브의 등을 밟고 린던에게 코너 스텝업 엔지그리! 제이크는 노던 라이츠 슈플렉스. 데이브의 커버 1-2. 제이크가 끝내겠다는 신호를 합니다. 폰테인이 탑로프에 오른 데이브를 주저앉힙니다. 린던은 제이크를 헤드시져스 테이크다운으로 떨쳐냅니다. 폰테인이 제이크에게 슈퍼킥 작렬! 린던은 데이브에게 리버스라나! 데이브에게 킥 콤비네이션을 퍼붓는 쿵 푸 만추!!! 폰테인과 린던의 더블 슈퍼킥!!! 폰테인의 커버 1-2!!! 폰테인이 데이브에게 네 번째 슈퍼킥을 작렬한 뒤 라 퀘브라다!! 커버 1-2-3!!!


승자 : 쿵 푸 만추

경기 시간 : 19:52

별점 : ***. 생각보다는 경기 시간도 많이 부여받은 경기였고 꽤 좋았습니다. 경기 초반 두 팀의 기본기 공방은 지나치게 길었고 태그도 쓸데없이 많이 나온감은 있었지만 아이리쉬 에어본의 경기운영이 평소에 비해 나았고 두 팀의 막판 공방전도 빨라서 재밌었습니다. 마지막 쿵 푸 만추가 보여준 슈퍼킥들의 임팩트는 훌륭했습니다. 경기가 끝날 때, 심판은 3카운트를 셌지만 데이브는 2카운트에 킥아웃을하는 실수가 나온 것은 경기 퀄리티에 있어서 큰 흠이었습니다.


다소 억울한 패배를 기록한 아이리쉬 에어본이 철재의자를 하나 씩 들고 쿵 푸 만추의 뒤를 노리지만 애릭 캐넌이 나와 아이리쉬 에어본을 쫓아냅니다.



5. Keith Walker(w/Kevin Harvey & Nikki) vs. Carlito Colon



파워풀한 락업으로 경기가 시작됩니다! 칼리토가 달려오는 워커를 피해 링 밖으로 내보낸 뒤 슬링샷 플란챠로 몸을 던집니다. 링 밖에서의 난투가 잠시 펼쳐지네요. 키스 워커의 강력한 챱이 아주 잔혹합니다! 그래도 칼리토가 워커를 상대로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며 링 안으로 돌아갑니다. 워커가 코너로 달려오는 칼리토를 잡아 밸리 투 밸리 슈플렉스로 메칩니다. 강력한 챱을 바탕으로 경기를 주도하기 시작하는 워커. 워커가 친락에서 빠져나온 칼리토를 스윙잉 쵸크브레이커로 무릎에 찍어버립니다. 코너로 달려오는 워커를 피하는 칼리토!! 칼리토가 연속 해머링으로 힘을 냅니다! 토킥 후 니 리프트. 왼팔 포어암. 한 번 더 포어암. 싱글 레그 프론트 하이킥! 커버 1-2. 칼리토의 세컨 로프 다이빙 숄더 태클. 세컨 로프 트위스팅 센턴! 커버 1-2. 워커가 빈타로 반격한 뒤 칼리토를 져먼 슈플렉스로 던집니다. 커버 1-2. 워커가 쵸크 슬램을 시도하는데 칼리토가 백 엘보우로 저항합니다. 워커가 토네이도 DDT를 시도하는 칼리토를 밀어냅니다. 멋진 과정 끝에 칼리토가 세컨 로프 다이빙 백 엘보우를 터뜨립니다! 커버 1-2. 칼리토의 토네이도 DDT! 커버 1-2. 칼리토가 백크래커까지 작렬합니다! 이 때, 에이프런에 올라와 칼리토의 시선을 끄는 케빈 하비. 헌데 니키가 슬그머니 링 안에 들어와 칼리토에게 풀 넬슨 락을 겁니다. 꿈쩍않은 칼리토가 니키에게 잘근잘근 씹던 사과를 뱉습니다!! 그 사이 일어난 워커가 칼리토의 뺨을 때린 뒤 잭나이프 파워밤! 래리어트까지 작렬합니다. 커버 1-2-3.


승자 : 키스 워커

경기 시간 : 11:25 

별점 : ***. 의외로 알찬 경기였습니다. 칼리토가 역시 좀 움직임이 굼떴고 기술 구사에 있어서의 헛점도 보여주긴 했지만 경기에 열심히 임했고 키스 워커는 간만에 호적수를 만나 제대로 된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경기 후반부 몇 차례 기술들의 멋진 과정들도 나오면서 기대 이상의 재미를 줬습니다. 칼리토가 사과를 뱉는 장면이 나온 것도 괜찮은 포인트였습니다.



6. AAW Heavyweight Championship : Shane Hollister(C) (w/Scarlett & Markus Crane) vs. Flip Kendrick


초반엔 켄드릭의 기세가 좋습니다. 켄드릭이 홀리스터를 드롭킥을 날리고 멋진 레그 래리어트까지 작렬합니다. 백플립 센턴까지 선보입니다. 켄드릭의 슈플렉스에 이은 슬링샷 스플래쉬. 커버 1-2. 쉐인 홀리스터가 켄드릭을 에이프런에 내보낸 뒤 세컨드인 마르커스 크레인의 도움에 힘입어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옵니다. 켄드릭의 머리 쪽과 상체 위쪽을 주로 공격하며 경기를 이끌어가는 홀리스터. 경기 중반 홀리스터가 달려오는 켄드릭을 숄더 스루로 에이프런에 넘긴 뒤 자신도 따라나갑니다. 관중석 스테이지 위에서 홀리스터가 파워밤을 시도했지만 켄드릭이 탈출한 뒤 엔지그리로 홀리스터를 스테이지 밑으로 떨어집니다. 스테이지 밑에서 썸머쏠트 센턴으로 홀리스터 위에 떨어지는 켄드릭!! 켄드릭이 링 안으로 들어가 홀리스터를 노 터치 플란챠로 한 번 더 덮칩니다! 링 안으로 들어오려던 크레인을 로프를 차서 급소 공격하는 켄드릭. 켄드릭이 달려드는 홀리스터를 링 밖의 크레인 쪽으로 밀어버린 뒤 링 밖의 크레인과 홀리스터에게 슬링샷 더블 로우 드랍킥을 날립니다. 라 퀘브라다로 크레인과 홀리스터를 다시 덮치는 켄드릭. 켄드릭이 홀리스터를 링 안에 들여보내고 커버 1-2. 켄드릭이 달려오는 홀리스터에게 발을 들어보인 뒤 스프링보드 엑스팩터를 작렬합니다. 그리고 코너 쪽으로 선셋플립 밤! 커버 1-2. 켄드릭이 레그 캡쳐 슈플렉스를 시도하지만 홀리스터가 저항합니다. 홀리스터가 멋진 카운터 엔지그리를 터뜨리네요! 켄드릭이 재빠른 움직임 후 리버스 파워슬램을 작렬합니다. 커버 1-2. 켄드릭의 스프링보드 트위스팅 센턴을 피하는 홀리스터. 더블 카운트 8에서 일어나는 두 선수. 코너에서 홀리스터가 켄드릭의 킥을 막고 싯아웃 파워밤으로 켄드릭을 내칩니다. 커버 1-2. 켄드릭이 홀리스터의 넉아웃 킥을 피한 뒤 세컨 로프 백플립 into 백크래커. 커버 1-2. 켄드릭이 탑로프를 오르는데.. 스칼렛이 방해합니다. 켄드릭이 연속 포어암으로 세컨 로프에 올라온 홀리스터를 떨어뜨리고 에이프런에 올라온 크레인의 다리를 잡고 넘어뜨립니다. 켄드릭이 홀리스터에게 스프링보드 트위스팅 센턴 작렬. 커버 1-2. 홀리스터가 코너에서 켄드릭을 물구나무서게 한 뒤 슈퍼킥!! 셔그스 라스트 기프트! 커버 1-2-3.


승자 : 쉐인 홀리스터

경기 시간 : 15:49

별점 : **3/4. 마지막 홀리스터가 경기를 끝내는 장면만이 강렬하게 남긴 했지만 괜찮은 경기였습니다. 허나 경기 내용 자체를 떠나서 부킹에 대해 큰 불만이 있었습니다. 우선 드라마틱하게 타이틀을 따낸 홀리스터에겐 첫번째 타이틀 방어전 상대로 제대로 된 호적수를 만나게 해서 기세를 이어나가게 할 필요가 있었는데 왜 플립 켄드릭 정도의 선수가 타이틀에 도전하게 되었는지 전혀 이해가 되질 않았습니다. 차라리 논-타이틀 경기였다면 더 나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엘긴을 동료들의 도움으로 힘겹게 꺾은 홀리스터가 플립 켄드릭 정도의 선수에겐 누군가의 도움없이 깔끔하게 이길 필요가 있었지만 스칼렛의 도움도 있었고 경기 막판엔 크레인의 도움도 크게 받으면서 이미지가 도리어 약화되고 말았습니다. 




7. Monster Mafia (Ethan Page & Josh Alexander) vs. Jimmy Jacobs & Arik Cannon


먼저 경기에 나선 캐넌과 알렉산더는 기본기를 교환했지만 다음으로 나온 제이콥스와 이던 페이지는 감정싸움을 보여줍니다. 제이콥스가 코너에서 이던 페이지를 무차별적으로 스텀핑하고 코너 런닝 로우 드랍킥을 날려 2카운트를 얻습니다. 잠시 후 캐넌과 제이콥스가 각각 이던 페이지와 알렉산더에게 스탠딩 피겨포를 건 채 맥주캔을 따서 마시는 장면이 나오네요. 제이콥스는 에이프런으로 돌아간 상태에서 알렉산더와 페이지가 맥주를 계속 마시던 캐넌을 함께 공격합니다. 경기의 흐름을 가져온 몬스터 마피아. 캐넌이 이던 페이지의 친락에서 빠져나와 져브레이커와 로우 드랍킥으로 반격합니다. 달려오는 알렉산더를 링 밖으로 넘긴 뒤 제이콥스와 태그하는 캐넌! 제이콥스가 페이지와 알렉산더를 수어사이드 다이브로 한 번 씩 덮칩니다. 링 안으로 들어가 페이지에게 넥브레이커. 커버 1-2. 제이콥스가 콘트라 코드를 시도하는데 페이지가 당하지 않습니다. 제이콥스가 스피닝 헤드시져스를 시도하는데 페이지가 이번에도 버티고 몬스터 마피아가 더블 팀 숄더브레이커/넥브레이커 콤비네이션을 작렬합니다! 커버 1-2. 제이콥스를 고립시켜 공격하는 몬스터 마피아. 계속 당하던 제이콥스가 관중들의 박수와 함께 힘을 내고 있습니다. 친브레이커에 이어 코너로 가서 관중이 준 블루틴 보드로 페이지의 정수리를 내려치는 제이콥스!! 캐넌과 핫태그에 성공합니다. 캐넌이 알렉산더에게 연속 포어암과 챱을 날린 뒤 스윙잉 넥브레이커를 작렬합니다! 캐넌이 알렉산더에게 블루틴 보드 샷을 날립니다. 캐넌이 슬링샷 플란챠로 몬스터 마피아에게 뛰어들었으나 거구의 몬스터 마피아가 캐넌을 그대로 잡아들었습니다. 허나 제이콥스가 몬스터 마피아를 수어사이드 다이브로 덮치고 플란챠로 한 번 더 뛰어듭니다. 캐넌과 알렉산더가 링인합니다. 캐넌과 알렉산더의 타격기 정면승부. 캐넌이 코너로 달려오는 알렉산더를 익스플로이더로 던집니다. 커버 1-2. 알렉산더가 캐넌의 브레인버스터 시도에서 빠져나옵니다. 이던 페이지의 슈퍼킥! 알렉산더의 롤링 엘보우! 몬스터 마피아의 더블팀 블루 썬더 밤. 커버 1-2. 몬스터 마피아가 더블 팀 뉴트럴라이저를 시도하는데 제이콥스가 방해합니다! 제이콥스가 이던 페이지에게 콘트라 코드를 작렬하고 알렉산더에게 스피닝 헤드시져스 테이크다운! 이어서 세컨 로프 다이빙 에이스 크러셔를 작렬합니다! 오히려 박차고 일어나는 알렉산더! 제이콥스가 바로 엔드 타임을 시전합니다. 정신 차리고 일어난 이던 페이지가 제이콥스의 후두부에 슈퍼킥 작렬. 캐넌이 포어암으로 이던 페이지를 코너에 몰아세웁니다. 캐넌이 알렉산더에게 코너 런닝 크로스라인. 이던 페이지에게 코너 런닝 바디블락. 알렉산더가 캐넌에게 엘보우 샷. 캐넌은 알렉산더에게 펀치! 페이지는 캐넌에게 라둔드 하우스 킥. 제이콥스는 이던 페이지에게 스피어! 알렉산더는 제이콥스에게 카운터 니 리프트! 캐넌은 알렉산더에게 래리어트! 네 선수 모두 다운입니다. 카운트 8에서 먼저 일어나는 알렉산더와 캐넌. 캐넌이 알렉산더를 스쿱 슬램으로 메친 뒤 세컨 로프 문썰트를 시도하는데 알렉산더가 피합니다. 제이콥스가 바로 탑로프를 오르는데 페이지가 방해합니다. 몬스터 마피아가 캐넌에게 더블 팀 휠배로우/스텝업 커터 작렬! 알렉산더가 캐넌을 휠배로우 져먼 슈플렉스로 메친 뒤 브릿지 핀을 하는데 제이콥스가 알렉산더를 탑로프 캐논볼 센턴으로 덮칩니다!! 이던 페이지에게 엔드 타임을 거는 제이콥스! 이던 페이지가 제이콥스를 어깨로 링 밖에 넘깁니다. 캐넌은 이던 페이지에게 토탈 이나키 작렬! 커버 1-2, 알렉산더가 끊었습니다. 제이콥스가 알렉산더에게 리버스 라나를 작렬합니다! 캐넌의 사이토 슈플렉스! 제이콥스가 한 번 더 리버스 라나 작렬!! 캐넌도 한 번 더 사이토 슈플렉스!! 캐넌과 제이콥스의 더블 슈퍼킥! 더블 커버 1-2!! 캐넌과 제이콥스가 승기를 잡은 상황에... 아이리쉬 에어본이 등장해 캐넌과 제이콥스를 공격하면서 경기가 중단됩니다.


승자 : 노 콘테스트

경기 시간 : 21:32

별점 : ***1/4. 또 다시 장시간의 태그팀 경기가 나왔지만 태그팀 타이틀 경기에 비해서는 경기의 형식이 좀 더 부분부분으로 쪼갠 형태라 덜 지루했습니다. 몬스터 마피아는 이번에도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고 제이콥스와 캐넌은 이번엔 다툼없이 좋은 팀웍으로 경기에 제대로 임하면서 좋은 경기가 나왔습니다. 노 콘테스트로 끝나는 경기가 두 번이나 나왔다는 것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CJ 에스파르자가 등장해서 이던 페이지를 바디시져스로 링 밖에 내보낸 뒤 링 밖의 마피아에게 스프링보드 썸머쏠트 센턴으로 뛰어듭니다! 제이콥스와 캐넌 그리고 아이리쉬 에어본은 난투를 이어갑니다.





WWE에선 빅토리아라는 이름으로 TNA에서는 타라라는 이름으로 활약한 Lisa Marie Varon이 정말 오랜만에 타투의 All the things she said와 함께 등장합니다. 리사가 우리는 매일 레슬링을 볼 수 있다고 말하고 각 요일마다 방영하는 프로그램들을 언급하는데 목요일 Impact Wrestling이 나오자 관중들은 F**k TNA를 외칩니다. 리사는 F**k TNA 외침에 마이크를 갖다대네요. 리사가 스칼렛에 대한 언급을 하는데 마르커스 크레인이 발끈하며 링 안에 들어와 리사를 도발합니다! 이에 화난 리사가 위도우스 피크를 시도했지만 힘이 달린 나머지 어설픈 파워밤으로 대신하네요. 리사가 스탠딩 문썰트는 깔끔하게 작렬합니다. 



8. Rhino vs. Eddie Kingston



헤비급 선수들간의 경기답게 묵직한 락업으로 경기가 시작됩니다. 암드래그를 한 번 씩 주고받고 서로를 계속 경계하는 두 선수. 두 선수 챱도 한 번 씩 날리는군요. 라이노가 코너에서 튀어나와 숄더 블락으로 킹스턴을 쓰러뜨립니다. 킹스턴이 다가오는 라이노를 막아세운 뒤 롤링 엘보우! 라이노가 수어사이드 다이브를 시도하는 킹스턴을 포어암으로 막습니다. 장외에서 타격기를 교환하는 라이노와 킹스턴. 킹스턴이 관중들에게 비키라고 한 뒤 라이노를 관중석 쪽으로 밀어버리려 했으나 오히려 라이노가 킹스턴을 관중석 쪽으로 밀어버립니다. 관중석 안으로까지 들어가면서 장외난투가 계속됩니다. 라이노가 맨바닥에서 슈플렉스까지 작렬한 뒤 킹스턴을 링 안에 들여보냅니다. 킹스턴이 에이프런에 올라온 라이노에게 롤링 엘보우를 날린 뒤 수어사이드 다이브로 몸을 날립니다. 킹스턴이 라이노를 링 안에 들여보내고 들어갑니다. 라이노가 킹스턴에게 코너 숄더 태클을 작렬합니다. 킹스턴이 라이노를 아이리쉬 휩으로 코너에 강하게 밀어붙인 뒤 리핑 크로스라인을 작렬합니다. 라이노의 목을 조르는 킹스턴. 킹스턴이 경기의 흐름을 잡고 라이노의 목, 머리 쪽을 공략합니다. 라이노가 킹스턴의 친락에 일단 빠져나온 뒤 코너로 다가오는 킹스턴과 헤드벗으로 부딪치고 맙니다. 더블다운. 더블 카운트 8에서 일어나는 두 선수. 라이노가 연속 숄더 블락으로 기세를 올립니다. 세컨 로프 다이빙 숄더 블락까지! 커버 1-2. 킹스턴의 롤링 포어암. 익스플로이더. 커버 1-2. 라이노가 스파인버스터를 작렬합니다. 커버 1-2. 킹스턴이 코너로 달려오는 라이노를 피한 후 스윙잉 우라나기. 커버 1-2. 킹스턴이 링 밖으로 나가 철재의자들을 꺼냅니다. 킹스턴이 철재의자들을 세팅해둔 뒤 그 위에 라이노의 엎드려 눕힙니다. 킹스턴이 탑로프를 오르는 사이 일어난 라이노가 킹스턴을 철재의자들 위에 파워밤으로 내칩니다! 커버 1-2. 코너에 철재의자를 끼워두는 라이노. 킹스턴을 밸리 투 밸리로 던지는 라이노. 라이노가 코너 쪽에서 약한 고어를 터뜨립니다. 그리고 코너 구석으로 멀리 가서 제대로 된 고어를 작렬! 커버 1-2! 라이노가 다시 고어를 시도하는데 킹스턴이 니 리프트로 막은 뒤 라이노를 코너에 끼워진 철재의자 쪽으로 밀어버립니다. 링 밖에서 체인을 들고와서는 손에 감는 킹스턴. 체인샷. 커버 1-2. 킹스턴의 백 피스트 투더 퓨쳐. 한 번 더. 킹스턴이 로우 블로우를 날린 뒤 다시 백피스트 투 더 퓨쳐. 커버 1-2-3.


승자 : 에디 킹스턴

경기 시간 : 16:52

별점 : ***. 라이노 대 에디 킹스턴이라는 매치업에서 딱 기대할 수 있는 정도의 괜찮은 경기였으나 메인 이벤트라기엔 관중들의 반응도 그렇고 힘이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에디 킹스턴이 최근 AAW에서 가장 미움받는 악역임에도 관중들의 반응이 썩 좋지는 못한 것이 팬들이 라이노를 크게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지 않나 싶네요. 






당일날 ROH TV쇼 녹화로 사일러스 영이 불참하는 등의 이유로 라이노가 섭외되기도 하고 매치업 자체가 썩 좋지 못한 것도 있었지만 막상 경기들의 퀄리티는 좋았습니다. 다만, 이글스 클럽에서의 쇼들과는 달리 마리오네트 파크에서의 쇼는 언제나 축 쳐지는 느낌이 있는데 바로 관중들의 반응 때문입니다. 이 쇼에서 관중들은 좋은 경기들에도 크게 열광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고 쇼의 후반부로 가면서 특별한 세그먼트 없이 경기 시간들이 다 길게 진행되면서 더욱 힘이 쳐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7.25/10




'Reviews > AAW' 카테고리의 다른 글

AAW Reign Of Violence 2013 Review  (0) 2015.01.25
AAW Bound By Hate 2013 Review  (0) 2014.02.27
AAW Day Of Defiance 2013 Review  (0) 2014.02.27
AAW Point Of No Return 2013 Review  (0) 2014.02.27
AAW EPIC:The 9 year Anniversary Show Review  (0) 2014.02.27